낚시광장

사이드메뉴
이전으로
찾기
[특집] 한강 본류 루어낚시터 대공개 ② 용산 서빙고동(반포대교) 배스, 쏘가리, 강준치 모두 낚이는 특급 낚시터
2025년 06월
공유
[특집] 한강 본류 루어낚시터 대공개

② 용산 서빙고동(반포대교)


배스, 쏘가리, 강준치

모두 낚이는 특급 낚시터




반포대교 아래 포인트. 석축을 쌓아 홈통이 형성된 곳으로 배스와 쏘가리가 잘 낚인다.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1주차장에 차를 대고 곧바로 포인트로 진입할 수 있다. 이곳의 유일한 단점은 주차장이 협소하다는 것. 주말에는 낚시인들이나 나들이객이 많이 찾으므로 일찍 주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빙고역에서 하차한 후 잠수교 아래로 걸어서 진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보로 15분 정도 소요.

이미 많은 낚시인들에게 알려진 포인트며 석축으로 이뤄진 연안 전 구간에서 낚시할 수 있다. 특히 바깥으로 길게 뻗은 석축 안쪽으로 형성된 홈통은 물 흐름이 거의 없어서 배스가 잘 낚이고 산란철인 5~6월에는 빅배스도 기대할 수 있다. 석축에서 잠수교(반포대교) 교각 방향을 노리면 큰 쏘가리도 만날 수 있다.


밤에는 반포대교 분수 야경도 만끽

취재당일에는 이곳에서 이진영 씨가 지그헤드 채비를 사용해 본류를 노려 강준치를 낚았다. 강준치 외에도 큰 쏘가리 포인트로 유명하다. 조과는 만조 전후에 가장 좋다. 특히 쏘가리는 충분히 수위가 오른 후에 연안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반드시 물때를 맞춰 가는 것을 추천한다. 발판이 좋아 밤낚시를 하기도 편하며 밤에는 반포대교에서 시원하게 쏟아지는 분수 야경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내비 입력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동 287-4




이번 취재를 위해 현장 답사를 나가 씨알 굵은 쏘가리를 낚은 석상민 대표.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1주차장. 

주말에는 금방 만차가 되므로 일찍 주차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한강 본류와 마주하는 석축 바깥쪽 연안.


석축 끝에서 맞은편 콧부리를 노리고 있다. 이 주변에서 큰 쏘가리가 낚인다.


석축 홈통에서 배스를 노리는 취재팀.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애독자 Quiz

매월 30가지 특별한 상품이 팡팡~~

낚시춘추 애독자Quiz에 지금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