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국제낚시박람회 공식 마스코트로 제작한 ‘낚시왕 후코’.
제30회 한국국제낚시박람회가 열리는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참관객 10만명 이상 방문 예상
이번 행사는 2026 한국국제낚시박람회(KOFISH), 경기국제보트쇼, 캠핑&피크닉페어가 함께 열리는 만큼 총면적 66,000㎡ 규모로 운영되며 국내 최대 수준의 복합 레저 전시로 약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주최측은 예상하고 있다.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는 낚시 장비 및 용품,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로, 낚시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사)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엔에스, HDF해동조구사, 한국다이와, 윤성에프앤비, 시마노, 아오맥스 등 국내외 주요 낚시 브랜드가 참가해 신제품 전시와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AI 기술로 제작한 캐릭터 ‘낚시왕 후코’ 최초 공개
올해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 30주년을 맞아 공식 캐릭터인 ‘낚시왕 후코’를 현장에서 처음 공개한다. 해당 캐릭터는 낚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최신 AI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낚시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토크 콘서트, 낚시용품 증정 캐스팅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아울러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경기국제보트쇼 역시 같은 기간 동시 개최된다. 보트와 요트, 해양레저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해양레저 전시회로, OPS마린, 에스텍마린, 록키, 현대상공모터스, 디엠텍 등 주요 해양레저 기업들이 참가해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낚시박람회 최초 캠핑&피크닉페어 동시 개최
올해는 캠핑&피크닉페어가 처음으로 함께 열린다. 캠핑&피크닉페어는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하며, 캠핑·아웃도어·피크닉 관련 제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국내외 주요 캠핑 브랜드가 참가해 최신 캠핑 트렌드와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낚시, 보트, 캠핑 전문 전시회가 한 공간에서 동시에 열리는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복합 레저 전시로, 관람객은 세 가지 레저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전시 간 연계 구성과 상호 관람이 가능한 티켓 할인 혜택을 제공해 관람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2026 한국국제낚시박람회, 경기국제보트쇼, 캠핑&피크닉페어는 현재 각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객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각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년 한국국제낚시박람회와 동시에 개최하는 경기국제보트쇼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