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광장

사이드메뉴
이전으로
찾기
[월드뉴스] 2025년 9월호 미국 & 일본 뉴스
2025년 09월
공유
[월드뉴스]

미국뉴스

PURE FISHING 소유주, 경쟁사 지분 축소

퓨어피싱 로고와 지주회사인 시카모어파트너스의 로고


퓨어피싱(Pure Fishing)의 지주회사인 ‘시카모어파트너스(Sycamore Partners)’가 경쟁사인 ‘라팔라VMC코퍼레이션(Rapala VMC Corporation)’의 주식지분을 축소했다고 밝혔다. 경쟁사에 대한 지분 매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이번에 매각한 주식지분은 4%며 그에 따라 소유지분은 14.09%에서 9.66%로 줄어들어 시카모어파트너스는 적극적인 투자자에서 수동적인 관찰자로 전환되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조치를 통해 시카모어파트너스가 조구업 일변도에서 벗어나 포트폴리오 우선순위를 재조정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라팔라의 성장 잠재력이 재평가 받을 기회라고도 분석하는데, 라팔라 경영진은 운영상의 자율성을 갖고 지배 주주의 제약 없이 전략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시카모어파트너스는 2019년 1월에 ‘뉴웰브랜드(Newell Brands)’로부터 세계 최대 조구업체인 ‘퓨어피싱(Pure Fishing)’을 13억 달러에 인수한 이후, 계속해서 전세계의 낚시 관련  브랜드를 영입해 오고 있었다. 최근, ‘월그린스부츠얼라이언스(Walgreens Boots Alliance)’를 장기간에 걸쳐 인수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 월그린스부츠얼라이언스는 미국, 유럽,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 약 1만2천500개의 매장을 보유한 통합 헬스케어, 소매점 약국 분야의 선두주자다.

[Angling International 7월 25일자]




일본뉴스


日本釣振興会 히로시마현 지부, 

유치원생과 함께 문치가자미 치어 방류행사



유치원생들이 ‘크게 자라라’는 마음을 담아 문치가자미 치어를 방류하고 있다.


지난 7월 4일, 공익재단법인 일본낚시진흥회 히로시마현지부(公益財団法人 日本釣振興会 広島県 支部)가 오타강(太田川) 하구 인근 해변에서 지역 유치원의 원아 90명과 함께 문치가자미 치어 방류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츠바메유치원, ㈜가메야조구(かめや釣具), 히로시마현 낚시인스트럭터연락기구, 구다마츠 재배어업센터(下松栽培漁業センター)가 협력했다.

행사 당일 각 협력사의 스텝 20여 명이 오전 9시가 되기 전에 행사장에 도착, 유치원생들이 통과할 해변 청소를 마치고 안전성을 확보했다. 도착한 유치원생들은 3조로 나뉘어 구명동의를 착용하고 해변에서 ‘크게 잘 자라라’는 염원을 담아 문치가자미 치어 방류를 시작했다. 행사장 앞바다에는 ㈜가메야조구에서 협찬한 유어선이 안전감시선으로 대기하여 안심안전에 힘을 기울이는 모습도 보였다.

일본낚시진흥회 중부지역 고문을 맡고 ‘히라구치 히로시(平口 洋)’ 중의원 의원이 방류행사 도중에 참가해, 지자체와 협력사가 뜻을 모아 유치원생들에게 동물을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키울 좋은 기회를 제공한 것에 대한 인사말을 끝으로 행사는 막을 내렸다.

[조구신문 7월 29일자]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애독자 Quiz

매월 30가지 특별한 상품이 팡팡~~

낚시춘추 애독자Quiz에 지금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