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광장

사이드메뉴
이전으로
찾기
[포커스] 한강 지류 왕숙천 루어낚시터 대공개 ⑦ 토평교
2025년 07월
공유
[포커스] 한강 지류 왕숙천 루어낚시터 대공개

⑦ 토평교

최고의 접근성 지닌 생활낚시터




왕숙천 최하류인 토평교 일대. 큰 다리가 토평교며 작은 다리가 세월교다.



토평교는 왕숙천 최하류 구간이다. 공원으로 조성한 왕숙천 둔치에서는 낚시할 수 없으며 토평교 아래에 있는 보 하류부터 낚시가 가능하다. 예전에는 토평교 바로 아래에 있는 세월교(작은 다리)에서 낚시를 했으나 그곳 역시 낚시금지구역이므로 보 하류에서 낚시해야 한다.

보 하류는 구리시에서 관리하는 구간이 아니라 낚시할 수 있다. 하지만 왕숙천과 한강 합수지점은 다시 낚시금지구역이 시작되므로 보 하류부터 합수지점 직전까지가 낚시터다.


수량 많이 1년 내내 낚시 가능

이 일대는 항상 수량이 많아 1년 내내 대상어를 만날 수 있다. 잉어가 가장 많고 쏘가리, 강준치, 장어, 참게 등이 낚인다. 많은 비가 내려 한강 수위가 올라가면 토평교 일대가 침수되기도 하며 왕숙천둔치 주차장도 물에 잠길 수 있으므로 강수량이 많은 날에는 낚시하지 말아야 한다. 비가 온 후 3~4일이 지난 후에 출조하는 것이 좋으며 수위가 올라간 후에는 많은 고기들이 들어오므로 조과도 좋아진다.

취재 당일에는 보 아래에서 잉어를 걸어 손맛을 보기도 했는데 보에서 내려오는 물로 인해 유속이 빨라 랜딩이 쉽지 않아 놓치고 말았다. 조금 더 하류로 내려가면 유속이 느려지지만 강준치의 입질 빈도가 올라간다.

미음교 상류의 돌무더기를 노리면 쏘가리를 낚을 수 있고 봄에는 잉어가 산란하기 위해 연안으로 붙어 낚기가 쉽다.

한강 본류와 가까운 만큼 다양한 어종이 낚이고 씨알도 큰데다 포인트 접근성도 좋은 것이 장점이다. 둔치 주차장은 무료.


내비 입력 구리시 수택동 118-3



보 위로 많은 양의 물이 흘러내려가고 있다.


보 하류 전경. 암반이 많은 곳에서 쏘가리가 낚인다.


왕숙천둔치 주차장. 현재 무료로 운영하고 있지만 침수지역이라 비가 많이 내릴 때는 주의해야 한다.


왕숙천 둔치 시설 안내도. 둔치 시설 내에서는 낚시할 수 없다.


잉어를 걸어 파이팅하고 있는 낚시인.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애독자 Quiz

매월 30가지 특별한 상품이 팡팡~~

낚시춘추 애독자Quiz에 지금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