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한강 지류 왕숙천 루어낚시터 대공개
④ 내곡리 체육공원 아래
왕숙천 붕어낚시터로 으뜸
연안 우측에 내곡리 체육공원이 있으며 주변 연안이 모두 붕어, 배스낚시터다.
내곡리 체육공원은 코스모스제과와 임송교 사이에 있다. 상하류에 큰 보가 있어서 유속이 느린 것이 특징이며 강폭은 60~70m로 넓다. 큰물이 질 때는 낚시가 어렵고 장마 후 수위가 안정되는 시기나 보에 물이 넘치지 않을 때 찾아가면 배스를 만날 수 있다. 연안이 넓고 주변에 수초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붕어나 잉어를 노리는 낚시인도 많다. 4~5월 그리고 장마가 지난 후에는 연안 곳곳에서 붕어낚시인을 볼 수 있으며 가을에는 밤낚시도 즐겨 한다.
장마 후 수위 안정되면 호황
상하류에 모두 보가 있어서 물고기가 없을 거 같지만 보 주변에 어도가 설치되어 있어 수위가 올라가면 어도를 따라 많은 고기가 들어온다. 특히 하류에서 물이 점차 불어서 수위가 높아지면 어도를 따라 쏘가리, 붕어, 잉어가 거슬러 오르는데 수위가 높아진 직후를 노리면 조과가 좋다.
내곡리 체육공원과 접해 있어 체육공원 내에 주차하기 좋고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사용할 수 있다. 여름에는 풀이 무성하게 자라지만 낚시인들이 드나든 길이 곳곳에 나 있으므로 진입로를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
맞은편 연안도 낚시여건이 좋아 붕어낚시, 잉어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단 맞은편 연안은 저전거길에 1차선 도로라 차를 가지고 진입하기 불편하며 주차할 자리도 찾기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일반 도로와 자전거길이 합류하는 지점에 주차하고 걸어서 진입해야 한다. 코스모스제과, 내곡리 체육공원, 임송교로 이어지는 구간은 배스, 붕어 낚시인들에게 모두 잘 알려진 자리다.
내비 입력 진접읍 내곡리 483-4
내곡리 체육공원 주차장 내 화장실.
내곡리 체육공원 아래에 있는 보. 코스모스제과 포인트와 맞물리는 지점이다.
장마 후 붕어낚시터로 인기 있는 하류 연안.
내곡리 체육공원 포인트에서 낚은 쏘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