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광장

사이드메뉴
이전으로
찾기
[행사] 2024 JS컴퍼니와 함께 하는 쏘가리치어방류행사
2024년 09월
공유
[행사]

2024 JS컴퍼니와 함께 하는

쏘가리치어방류행사


고영관 제이에스컴퍼니 마케팅팀 대리




지난 8월 3일 오전 10시, 충북 단양군 가곡마을 갈대밭에서 열린

‘2024 JS컴퍼니와 함께 하는 쏘가리치어방류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이 치어를 방류하고 있다.


본부석에 전시한 제이에스컴퍼니 계류 낚싯대 쏘치 시리즈.




남한강루어피싱, 쏘가리흥씬쏘, 한국쏘가리루어협회가 주관하고 제이에스컴퍼니가 후원한 ‘2024 JS컴퍼니와 함께하는 쏘가리치어 방류행사’가 지난 8월 3일 오전 10시 충북 단양군 가곡마을 갈대밭에서 열렸다. 제이에스컴퍼니의 후원금 200만원과 남한강루어피싱 100만원 그리고 동호인 성금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낚시인과 가족이 참가해 미니 쏘가리낚시 대회를 치르는 한편 큰 호응 속에 쏘가리 치어를 방류할 수 있었다 .

1부 행사로 열린 미니 쏘가리낚시대회에 입상한 참가자들에게는 제이에스컴퍼니 쏘치 N, M3, 쏘치 부스터, 쏘치 팝 등의 상품이 시상됐으며 그 외 다양한 행운상이 주어졌다.


쏘가리 치어 7천 마리 방류


본 행사로 열린 2부 쏘가리치어방류행사에서는 3.5cm~4cm의 쏘가리 치어 7천 마리를 가곡마을 앞 여울 갈대밭에 방류했다. 행사 시각에 맞춰 치어를 공급한 그린양어장 관계자는 “단양처럼 쏘가리 서식 여건이 좋은 곳에서는 7천 마리의 치어를 방류하면 2~3년 후 칠팔십 퍼센트 이상 성어로 성장한다”고 말했다.

운반해 온 쏘가리 치어는 참석자 100여명이 1인당 10~20마씩 나누어 용기에 담아 남한강과 단양 가곡마을 앞 계곡에 방류했다.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쏘가리 치어를 직접 보고 방생하며 보람찬시간을 보냈다.

치어방류행사를 주관한 남한강루어피싱 현정수 대표는 “쏘가리 개체 확대를 위해 동호회원 분들과 후원사에서 많은 도움을 주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기금 마련부터 행사 참여까지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호인의 힘으로 쏘가리 개체 복원


행사를 총괄한 제이에스컴퍼니 현정수 스탭은 “낚시인들에게 치어 방류는 권리이자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쏘가리의 고장 단양에서는 최근 여러 문제로 개체 급감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는데, 동호인들이 힘을 합쳐 환경을 개선한다면 다시 쏘가리의 본고장으로 되살아날 것입니다. 앞으로도 제이에스컴퍼니는 환경보호활동과 더불어 지속적인 치어방류행사를 통해 쏘가리 개체 보존에 일조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를 마친 후에는 참가자들에게 기념품을 선물하고 디아웃도어에서 후원한 쏘가리 미노우 120개를 지급했다. 제이에스컴퍼니가 함께하는 쏘가리치어방류행사는 내년에도 같은 시기에 열릴 계획이며 앞으로 다양한 환경보호활동도 기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 후원한 업체들. 좌측부터 남한강루어낚시, 제이에스컴퍼니, 디아웃도어.


통에 나눈 쏘가리 치어를 방류하고 있다.





1부, 2부 행사를 마치고 행운상과 미니 대회 상품을 받고 있는 참가자들.


모든 행사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 촬영을 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애독자 Quiz

매월 30가지 특별한 상품이 팡팡~~

낚시춘추 애독자Quiz에 지금 참여하세요!!